자연/산행·여행·풍경

둥주리봉의 잔칫상

산행 들머리인 순천시 황전면 산령마을에서 바라본 채석장

* 2006. 3. 26 일요일
* 순천 황전 산령 채석장 - 천왕봉 - 둥주리봉 - 구례 오산
* 삼인산님 내외, 히어리님, MT사랑님, 로즈마리님 내외분, 김환기

산에 오르기 전 잠시 매향에 빠져 봅니다

산엔 온통 히어리의 세계가 펼쳐져 있었습니다

천왕봉에 올라선 산님들이 건너편 계족산과 저 멀리 지리연봉을 조망하고 있습니다

천왕봉에서 둥주리봉으로 이어지는 라인

솔숲 사이로 하염없이 걸어가고 있습니다

둥주리봉과 천왕봉 사이의 안부로 내려가면서 둥주리봉의 경사를 가늠합니다

점점 둥주리봉 아랫쪽으로 접근 합니다

둥주리봉에 올라서면서 뒤돌아본 천왕봉 라인

산 여기저기 난 향이 풍겨나오고 있었습니다

엄청난 부처손 군락이 바위사면을 장식하고 있었습니다

저 멀리 백운산 정상도 보입니다

기암에 눈길 한번 주고 나니 그만, 카메라가 작동 불능에 빠져버려 여기서 사진은 끝입니다.

산행을 위해 막 출발을 하는데  '삼인산‘님 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온다.
“어디십니까?”
‘아 예, 지금 막 출발 했습니다.’
“문예회관 앞으로 오시지요”
‘알겠습니다.’
오늘 산행은 취소하신 줄 알았는데. 가시기로 결정을 내리신 것 같다.
합류한 다음, 일행들과 약속한 구례구 역에 도착하니 로즈마리님과 처음으로
모습을 보이시는 바깥분께서 벌써 와 기다리고 계셨다.
잠시후 히어리님과 MT사랑님도 도착, 인사를 나눈다음 날머리인 구례 사성암 아랫마을에
두 대를 주차 후, 들머리인 순천시 황전면 산령, 산중턱에 소재한 채석장에 내려 산행을
시작 하려는데 채석장 아랫집에 거주하는 자가 산행을 방해하고 나선다.
약간의 시비 끝에, 채석장 왼편으로 해서 산허리로 오른다.

능선을 따라 천왕봉 정상에 선 다음 둥주리봉을 향해 내려서는데 아무래도 뭔가 아닌 것
같다, 시야가 트이는 곳에서 조망을 해 보니 방향이 틀렸다.
다시 정상으로 되돌아와 살피니 표지기가 보인다.
이어 급경사를 내려가면서 건너편의 둥주리봉을 보노라니 코를 땅에 박고 올라야 할 만치
경사가 만만치 않다.
아니나 다를까?, 안부에 내려서 경사면에 달라붙노라니 숨이 턱에 찬다.
엄청난 부처손 군락을 지나 바위를 타고 올라 능선에 서보니 저 앞으로 둥주리봉 정상이
보이는데, 어디선가 한 무리의 산객이 시끌벅적 나타난다.
수원 소재 ‘에델 산악회’ 란다.
진즉부터 배고픔을 애기 했지만 이곳 정상을 올라 식사를 하기로 하고 강행 했었다.

로즈마리님의 부군께서 식사 할 자리를 말끔하게 정리 하셔서 식탁을 펼치는데.......
갑자기 산상의 잔칫상이 차려진다.
먹기 위해 산행을 한다라고 힘주어 강조 하시는 가운데 환상의 메뉴가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그 중 하이라이트는 좌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홍어회가 아닌가 싶다.
세상에나 !  이 산중까지 홍어를 공수해 오시다니........
일동 모두는 감격의 전율에 몸을 떨면서 부지런히 입으로 가져갑니다.
MT님의 주문이 이어집니다.
“앞으론 절대 산행에 빠지는 일이 없으셔야 겠습니다.”
장대한 체격을 소유하신 로즈마리님의 부군, 체격만큼이나 체력에서도 발군이셨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지리한 능선을 오르내리고, 옆으로 우회하고 하다보니 어느덧 오산이
눈에 들어온다. 휴일이어서인지 오산 상공엔 페러글라이더들이 상공을 수놓고 있었다.
사성암 활공장에서 이륙해서 날고있는 것이리라.
오산 정상 바위위에는 전엔 볼 수 없었던 지리산조망 그림판이 서 있어 산 공부에
도움을 주고 있었다.
사성암에 내려 서보니 이건 숫제 장바닥이로구나.
수 많은 이들이 와글와글 부처님의 혼을 빼 놓고 있었다.
지상 최대의 조망처 가운데 하나라는 오산 사성암
예전의 호젓함이 몹시도 아쉽구나.....................
모두들 저 아래 동네를 향해 산을 내려서는데 무릎이 시큰거린다.
살살 달래면서 날머리에 도착 반짝이는 섬진강을 바라본다.

한가지 유감은, 둥주리봉 직전에 갑자기 카메라가 문제를 일으켜 이후론 한 장의 사진도
찍지 못한 대 사건이 발생한 점이다.
그 시간부터 아주 재미없는 산행, 지겨운 산행, 짜증(?)나는 산행이 되고 말았다.
사진을 담지 못 한다는 사실이 이렇게 열패감을 내게 가져다 줄줄은 전혀 예상치 못했다.
허나 , 멋진 우리님들이 곁에있기에 다소 상쇄 할 수 있었음은 다행이라고나 할까?
오늘 산행에 참여하신 모든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산행을 마치고 차라도 한잔 나누면서 산행 후기를 나눴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 한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신 모습으로 한 주를 보내시고 다시 만나뵙기를 바랍니다.

2006-03-26 23:05

봉환웅
날씨가 좋아서 산행엔 좋으셨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00:12:23

산수유
매화꽃이 지기전에,
매화향을 �아서
떠나고 싶어집니다.,,
01:16:49

첨단산인
뭐 사진이야 또 금방 올라올테니 실망하지 마시고
좋은시간 함께 하셔서 마음도 홀가분 하셨을텐데
홍어회의 맛을 생각하며 잊어버리십시오

석산을 파헤친 모습이 영 눈에 거슬렸는데
그나마 오산주변의 장쾌한 조망이 멋져 눈을 씻고 갑니다.
08:11:28

영혼의 비
혹시나해서 가는길에 운전중 구레구역을보니 쟈스민님과 로즈마리님이
보이시더군요
열심히 손을 흔들었지만 아쉽게도 못보더군요
페러글라이더가 상공에서 많이도 날라오던데
아~~거기가 오산 사성암이었군요

전 산수유꽃~화엄사~~화개장터~~아름다운 섬진강변~매화마을~~그리고 남해
한바퀴 가족과 돌고 집에오니 밤9시더군요 ㅎ
홍어맛 좋았겠습니다
09:06:34

히어리
성님 디카 고장난 이후로 앞만보고
선두팀을 데리고 날아가버려,
뒤쫓아가느라 죽는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성님 덕분에 좋은 산행하게되어
기쁘기 한량없고,
특히 로즈마리님의 곁님이 참석하시어
산행내내 든든하더군요.
특히 성님 말마따나 산상 홍어회,
쥑입디다.
좌우당간 우리 가족들 덕분에 멋진 산행하게되어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11:52:39

공명
홍어회까지 등장하였는데 동동님이 출현하지 않으니
궁합이 딱맞는 동동주와의 환상적인 만남이 이루어 지지 않았군요.
따스한날 바람이 간지럽게 불어노는 산상에서 홍어회에다 동동주 한사발 카~~~~~~
벌러덩!!!!! 혼자 자빠져 불랍니다.
12:29:50

saminsan
산행기 빨리 올려주셔서 좋은 소식 남보다 먼저 전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다행히 산에서 홍어회를 먹고 그래서 그런지 오늘 무사히 하루를 넘긴 것 같습니다.
어제는 뒤에서 쫓아가느라 혼이 났습니다.
비록 힘든 장거리 산행이었지만 오산 정상에서 피어난 패러글라이더들의 활공장면을 보고
스트레스가 단박에 날아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로즈마리님의 곁님이 참가하여 더욱 멋진 산행이 되었던 것 같고 MT님 오랫만에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히머리님은 어제보고 또 보아서 만나서 반가웠고 다만 동동님 아쉽습니다. 좋은 산행이었는데...
첨산님, 우리만 갔다고 너무 노여워 마시고 다음 산행 때는 꼭 같이 가십시다...
22:28:57

MT사랑
사진보다 구수하고 해학적인 형님의 산행기가 아우는 더 좋은데요.
산행 초입에서 약간의 실랑이가 있었고 능선까지 석산의 돌 먼지로
복식호흡을 하면서 산행을 시작하여 사성암에 도착할 때는 약간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주지, 문필봉을 산행하시고 오늘도 무더위 15km 이상의 긴 산행을
함께한 삼철인님, 쟈철인님, 환철인님, 히철인님 그리고 survive님, 로즈마리님
종일 함께한 건너 계족산과 지리연봉들 모두 감사 말씀 전합니다.
특히 호남형의 survive님과 함께하여 더욱 즐거웠습니다.
다음 산행시 꼭 동참하셔요.
2006-03-28
23:56:36

로즈마리
저희 카메라라도 빌려드릴것을...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같이 참석해서 좋은 추억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