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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취월당

파가니니에 대한 추억




혜화동을 출발,

 바람같이 달려 그야말로 출발 5초 전에 간신히 올라탄 KTX.


자정을 지나 당도한 정읍역.

짠한 모습으로 쥔을 기다린 물방개에 올라 백양사 역 앞에 이르니,

사진상의 커피숍에 아직도 불이 켜 있는 모습.






문을 열고 들어 서자니,

 예전과는 전혀 달라진  음색과 파워가 단박에 느껴지는데...








다가가 보니 이건 뭬야....?

세상에! 이런 깡촌에 도대체 어울리기나 한단 말인가?







각종 음향 시스템의 조합이

시쳇말로 장난이 아님을 한 눈에 알아보겠는데...









귀쟁이들의 그 예민한 세계를 어찌 필설로 다 주절거릴 수 있으리오.

보고, 만지고, 들여놓고, 시집 보내고, 어느쯤엔가는 또 갈아치워야 하는 숙명의 터널인 것을...









귀를 후비고 또 후벼봐도 만족의 세계는 벌써 저만치 달아나 있고,

또 다른 소리의 진원지를 찾았을 때는, 또 다른 고수가 내 앞길을 가로막는 귀쟁이들의 업보.









대충 눈에 들어 오는 조합만 일별해도,

퀘이사 / 캔우드 / 파이오니아 / 도시바 / 마란츠 / 데논 / 알텍을 비롯한 몇 종류의 스피커에 이르기까지...































































"혀~~엉  워짠 일이쇼, 이 시간에...  한양 갔다 오시는 길?"


  그래, 근데  이건 다 뭐냐?



"대충 믹싱 마무리 단계인데 한 번 들어보실라우?"


이 조합이라면 클래식 정도는 들어 줘야 어울릴 것 아니냐?



"알것습네다. '파가니니' 어떠슈?"


아암!~~ 조쿠말공~~ 








니콜로 파가니니


니콜로 파가니니(1832)






니콜로 파가니니(1832)






파가니니 / 칸타빌레 라장조 MS 109

Nicolo Paganini (1782-1840)

Sarah Chang, viol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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